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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밀가루 끊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밀가루가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이미 다들 알고 계실 텐지만 우리 식생활에서 밀가루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높기 때문에 밀가루를 끊는 것이 쉽지가 않습니다. 빵이나 면 요리를 좋아하는 분들은 특히요.

그렇지만 밀가루를 먹지 않는 것 만으로 몸에는 많은 변화가 나타나는데요. 밀가루 끊기 효과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부개선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같은 음식들에는 밀가루가 많이 들어있는데요. 밀가루는 장에 오래 머물러 체내에 독소와 노폐물을 쌓이게 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피부 건강을 악화 시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먹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완화되고 피부가 깨끗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밀가루는 영양소는 없고 칼로리만 높으며 90%가 탄수화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체내의 당 지수를 높여 지방을 쌓이게 해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먹지 않으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성인병 예방

밀가루 식품은 대게 칼로리, 염분, 콜레스테롤 등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을 높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끊게 되면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4. 소화 불량 및 변비 개선

밀가루에는 글루텐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글루텐은 장내에 염증을 일으키며 소화 불량 및 변비의 원인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밀가루를 끊게 되면 소화 불량 및 변비 개선에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밀가루를 먹지 않는 것 만으로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새해 다이어트 계획과 함께 밀가루 끊기도 도전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밀가루 끊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프로필사진 밀교수 안녕하세요. 밀가루에 대해서 모든 것을 알려드리는 밀교수 입니다. 위의 글 중 밀가루에 다소 오해가 있는 듯 하여 몇 글자 남깁니다.
    밀가루 100g당 열량은 330kcal이며, 쌀 100g 열량은 360kcal로 밀가루가 쌀보다 열량이 낮습니다. 이에 밀가루가 살을 찌게 만든다는 건 잘못된 오해인데요. 다만 밀가루를 조리할 때 들어가는 첨가물과 조리 방법에 따라 열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에는 규칙적인 운동과 식이 요법을 병행해야 하는 점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리고 피자나 빵 등은 식사가 아닌 간식으로도 많이 섭취하는데요. 하루 삼시세끼도 먹고 간식도 먹는다면 당연히 살이 찌겠지요. 그리고 다이어트를 하면 평소 먹던 섭취량을 줄이게 되는데 간식도 당연히 줄이겠죠. 이렇게해서 살이 빠지면 밀가루 음식을 끊어서 빠졌다고 하는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피부에 좋지 않다는 밀가루를 다양한 영양팩에서는 활용을 하고 있죠.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을 수 있는 팩에 말이죠. 섭취는 금하라고 하지만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를 관리하기 위한 팩에는 밀가루를 사용한다? 정확한 근거 없이 생산된 거짓정보이기에 이러한 논리가 펼쳐지는 것은 아닌가 생각됩니다.
    글이 다소 길어졌으나 밀가루에 대한 오해가 해소되길 바라는 마음에 남겨 봅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2018.01.09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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