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App

핸드폰 녹음하는 방법

2017. 6. 10. 09:28



핸드폰 음성 녹음 & 통화 녹음 어플





























먼저, 곰녹음기를 이용하여 핸드폰 녹음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곰녹음기를 개발한 곰앤컴퍼니는 곰플레이어, 곰오디오 등 다수의 어플 / PC 프로그램을 개발한 이력이 있는 국내 굴지의 IT 회사입니다. 




대기업에서 제작한 어플 답게 곰녹음기는 어플 최적화가 잘 되어있고 핸드폰 녹음에 필요한 기능만 쏙쏙 들어있어 쉽고 간단하게 핸드폰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아이폰의 경우입니다. 유료 핸드폰 녹음 어플도 구매하여 제가 직접 써보고 비교해본 결과 '녹음기 HD' 어플이 가장 실용적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녹음기 HD 어플은 고용량 음성 파일 지원이 가능하여 대학생&공무원 준비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어플입니다. 학생들은 이 어플로 강의를 녹음하고 직접 편집까지 하는 등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녹음된 볼륨을 증폭시킬 수도 있어서 웬만한 유료 녹음 어플보다 더 뛰어나다고 판단됩니다.





끝으로, 핸드폰 통화 녹음은 t전화를 강추드립니다. t전화는 SKTelecom에서 개발했지만 현재 통신사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전화를 이용하여 통화 자동 녹음을 설정해놓으면, 이후 통화하는 음성 파일은 자동으로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디바이스에서 자체적으로 가능했던 통화 녹음 기능과 각종 통화 어플의 녹음 기능이 점점 사라지는 이때에 t전화의 자동 통화 녹음은 상당히 요긴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t전화의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과 스팸 번호 차단 기능 등은 삶의 질을 높여준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