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12간지 동물들 유래 및 순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2간지 동물들은 쥐(자)-소(축)-호랑이(인)-토끼(묘)-용(진)-뱀(사)-말(오)-양(미)-원숭이(신)

-닭(유)-개(술)-돼지(해) 순입니다.



올해는 닭띠 해이고 얼마 남지 않은 2018년은 개띠 해, 2019년에는 돼지띠 해 이런 식으로 돌아갑니다.

이러한 12간지 순서가 정해진 유래는 12간지 동물들이 다 함께 달리기 시합을 하여 들어온 순위대로 순서가 정해진 것인데요. 쥐가 1등이라니 의아하시죠? 이러한 결과가 나온 이유는 쥐가 2등인 소의 등에 타고 있다가 소가 결승점에 통과하기 직전 소 등에서 뛰어내려 소보다 먼저 결승선을 통과해 1등이 됐다고 합니다.



요즘 학생들은 이러한 12간지 동물과 순서를 어떻게 외우고 있는진 잘 모르지만 지금 20대 분들 중 많은 사람들이 어렸을 적 꾸러기 수비대라는 애니메이션을 통해 외운 분들이 많을 텐데요.

역시 재미있는 만화와 노래로 외워서 그런지 어렸을 때 배운 노래라고 해도 아직까지 잊어버리지 않고 가끔 생각이 안 나더래도 똘기 떵이 호치 새초미 자축이묘 드라고 요롱이 마초 미미 진사오미 뭉치 키키 강다리 찡찡 신유술해 하며 가사를 읊다 보면 금방 생각이 나네요.^^

이 노래를 모르시는 분들은 이게 무슨 말이지 싶으시겠지만 12간지 동물과 순서가 잘 안 외워지시는 분들은 꾸러기 수비대 애니메이션을 통해 외워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상으로 12간지 동물들 유래 및 순서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