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훈훈한 외모의 소유자인 유연석은 2003년 영화 ‘올드보이’에 유지태의 아역으로 출연하며 나이 20살에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사진 = 유연석 인스타그램]

이후 2007년 공군에서 군복무를 마치고 2008년부터 다시 활동을 시작했으며 ‘건축학개론’, ‘늑대소년’ 등의 다양한 작품을 거쳐 2013년 ‘응답하라 1994’에서 칠봉이 역을 맡아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고 이후로도 여전히 꾸준한 작품 활동과 함께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유연석 본명은 안연석이며 1984년 4월 11일생으로 유연석 나이는 34살입니다. 나이에 비해 동안인 것은 물론 키가 183cm로 기럭지 또한 훈훈한데요. 종교는 천주교로 세례명이 안셀모라고 합니다.


유연석은 뮤지컬 ‘헤드윅’에 출연해 여장을 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뮤지컬 ‘헤드윅’은 완벽한 성전환에 실패한 트랜스젠더 로커 '헤드윅'과 밴드메이트들을 주인공으로 한 콘서트 형식의 뮤지컬로 그 동안 영화와 드라마 등으로 쌓았던 이미지로는 여장을 하기 쉽지 않았으리라 생각되는데 다양한 장르와 역할을 소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연기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유연석은 인성 또한 빠지지 않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중순까지 '리 크리에이션'이란 이름의 사진전을 개최해 직접 찍은 사진들로 개인전을 열고 수익금은 모두 기부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지난 2014년에도 사진집을 내고 수익금을 전액 기부하는 등 자신의 취미를 좋은 방향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진 = 유연석 인스타그램]

훈훈한 외모와 연기력은 물론 인성까지 좋다보니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좋은 작품 활동 많이 기대해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