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트코인 광풍으로 인해 생긴 신조어, 김프 뜻과 이를 영리하게 활용하는 매매법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김프 뜻 = '김치 프리미엄'의 줄인 말입니다. 풀어서 설명하자면,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가상 화폐는 세계 각지의 거래소에서 매매가 이루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각 나라별 거래소마다 시세 차이가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가상 화폐의 가격이 해외 가상 화폐 거래소 < 한국 가상 화폐 거래소 일 경우 소위 김프가 붙었다고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요즘 가장 hot한 알트코인인 퀀텀 시세가 빗썸(한국) 기준으로 67000원인데 Bitfinex(외국) 기준으로 49000원입니다. 이때 약 37%의 김프가 붙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김프가 붙는 데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중 가장 큰 이유는 한국의 가상 화폐 투기 열풍이 굉장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전 세계 거래량의 11% 이상이 한국에서 거래가 되고 있으며 알트코인 중 하나인 이더리움 클래식은 무려 60% 이상이 한국에서 거래가 된다고 합니다. 빠른 변동성을 가진 가상 화폐의 시세가 한국의 투기(+세력)를 못 따라가기 때문에 김프가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김프를 영리하게 잘만 활용한다면 큰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김프 뜻과 반대되는 말인 역프 때 대량 매수를 하여 시세 차익을 얻는 것이지요.(요즘 같은 시기에 역프가 발생하는 경우는 극히 드묾) 역으로 김프의 수치가 너무 과하다 싶으면(기준이 매번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35% 이상이면 위험한 수치라고 함) 이는 세력의 장난질로 판단하고 빠르게 손절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김프 뜻과 김프를 영리하게 활용하는 매매법에 대하여 정리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__)

댓글